경희대한방병원 한방의료기관 인증조사 진행

국내 최고 한방병원으로서의 환자안전 및 의료수준 명성 확인

등록일 2014년02월21일 16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대한방병원(병원장 최도영)은 지난 211()부터 13()까지 3일간, 보건복지부가 실시하는 한방의료기관 인증 현지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인증조사는 환자안전의료질향상약물관리감염관리시설안전관리의료정보관리 등 크게 11개 부문, 60개 기준 241개 항목에 대해 이루어졌다. 의료기관평가 인증원 전문조사위원들의 엄격한 통제 속에 개별추적조사시스템추적조사 등 직접 현장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희대한방병원은 한국 한의학의 현대화와 발전을 선도해온 국내 최고 한방병원으로서 국가보건의료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또한, 한의계 최초로 의료기관인증조사를 받는다는 점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고, 교수전공의간호사를 비롯한 400여 교직원이 협력해 경희한의학의 전통과 명성에 걸맞게 수검 준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최도영 병원장은 이번 인증조사를 통해 환자안전과 의료 질 관리를 기준점으로 한방의료행위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다시 한 번 재정비하고 업무 수칙화 하는 계기라며 특히 많은 부문에서 환자중심으로 실질적인 업무개선을 이루어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조사였다.” 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경희대한방병원은 2008년부터 한국능률협회과 주최하는 한국산업브랜드파워 한방병원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또한, 중풍센터척추관절센터안면마비센터국제진료센터를 대대적으로 확장 오픈했으며 경희한약물연구소를 통해 과학화현대화 된 신제형 한약 35종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환자진료에 활용하고 있다.

이재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