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 연구중심병원 유치 위한 워크숍 개최

등록일 2012년02월02일 10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의료원 의과학연구원(원장 한정수정형외과)131()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연구중심병원 유치와 연구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유명철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진료중심의 병원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병원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향후 병원의 생존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단적으로는 연구중심병원 사업의 선정을 목표로 장기적으로는 의료원이 생존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여 연구와 개발에 매진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은 연구중심병원 전략, 연구활성화를 위한 전략,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연구중심병원 전략 발표로는 연구중심병원의 개요(경희대학교병원 외과 이길연 교수), 선도형 암 연구사업단의 경험과 본원의 연구중심병원을 위한 준비와 향후 계획(서울아산병원 이정신 교수)이란 강의가 있었으며, 연구 활성화를 위한 전략 발표 부분에서는 KIRM(Kyung Hee Institute of Regenerative Medicine) for the future(경희대학교 손영숙 교수), 첨단 의료기술 개발을 위한 미래형 융복합 플랫폼 구축(경희대학교 박헌국 교수), 천연물신약개발의 방향(경희대학교 정서영 교수), Omics 연구 - 왜 연구 중심 병원의 기본 infra인가?(경희대학교 박강식 교수)가 진행되었다.

장태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