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제15대 의료원장 취임식 개최

임영진 신임 의료원장 '경희의 밝은 미래 위해 대전환을 이루자’

등록일 2012년03월26일 22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의료원은 326() 오후 530분 의료원 제1세미나실에서 제15대 의료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조인원 경희대학교총장을 비롯해 김종열, 최영길, 윤 충, 이봉암, 배종화 전임의료원장과 김정만 경희대부총장, 오택열 경희대국제부총장, 황인용 의료원 홍보대사, 그리고 의료원과 강동경희대병원 교직원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용희 운영지원본부장의 사회로 시작된 취임식은 신임 임영진 의료원장의 소개와 취임사, 조인원 총장 축사, 그리고 교직원 대표의 신임 의료원장 꽃다발 증정식으로 진행됐다.

 

임영진 신임 의료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15대 의료원장 취임은 개인적 기쁨보다는 걱정과 무거운 책임감이 느껴지는 송구스러운 일이라며 의료원의 지난 40년 발전은 조영식 학원장님의 선견지명과 진취적 기상이 있었기에 가능했고 역대 의료원장님들, 그리고 전현직 모든 교직원들의 노고와 헌신으로 이루어졌다.”라며 존경을 표했다. 또한 경쟁력 있는 대형병원으로 거듭나려면 우리 스스로 의료원을 이끌어 나가야 하고 일으켜야 원하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라며 “2012년은 실천이 필요한 때이자 지혜와 용기 그리고 결단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경희가족 정신으로 사랑하고 화합하고 단결하면 우리가 모두 원하는 밝은 미래, ‘대전환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조인원 총장은 바쁜 시간에도 참석해준 많은 내외빈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대학과 의료기관이 지난 2년간 비전선포식과 개원 40주년 기념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함께 꾸는 꿈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라고 축사를 시작했다. “두 의료기관의 효율적 운영체계와 강력한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다시 한 번 노력한다면 의료계를 선도하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두의 헌신적인 마음과 열정, 그리고 의지를 모으자고 말했다. 대학과 의료기관이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지킬 때 사회적 신뢰를 회복하고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다라며 경희의 각 기관이 독립적인 역할과 책임을 지키면 모든 구성원이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내일을 열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의료기관 스스로 진료연구교류재정과 투자에 있어서 역동성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희학원은 지난 23일부로 임영진 교수(신경외과)를 경희대학교병원장 겸 제15대 경희의료원장으로 임명했다. 임영진 신임 의료원장은 1982년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감마나이프 수술의 대가이다. 대한감마나이프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대한노인신경외과학회 회장, 대한신경외과학회 총무이사, 세계신경외과학회 제정위원장, 대한방사선수술학회 회장, 축구국가대표 팀닥터, 대학의사축구연맹 초대회장 등을 맡고 있다.

김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