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청소년․직장인을 위한 토요진료 확대 개시

“모든 진료 과장을 비롯한 37개 진료과 80명의 의료진 참여”

등록일 2012년05월21일 12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의료원(의료원장·신경외과 임영진 교수)512() 오전 830분 토요진료 오픈식을 가졌습니다. 각과 진료과장 및 전문의, 간호사 등 본관 로비에 모여 파이팅을 외치며 진료에 들어갔습니다.

 

'경희의료원 토요진료'는 청소년과 직장인뿐만 아니라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자, 중풍 등 뇌신경질환자, 교통사고와 외상환자, 유아와 어린이 등 토요 진료가 필요한 모든 분들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임상 진료과장이 참여해 평일과 같이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토요진료에는 총 17개과 49명의 전문의가 참여합니다. EBS 명의에 출연한 김효종교수가 참여하는 소화기센터를 비롯해 내분비내과의 당뇨갑상선클리닉과 난진질환통합클리닉, 신장내과의 토요부종크리닉, 류마티스내과의 토요류마티스클리닉, 피부과의 피부미용크리닉, 정신건강의학과의 스트레스클리닉과 (청소년)정신건강클리닉, 산부인과의 직장인산모클리닉, 가정의학과의 가정주치의크리닉의 진료가 보다 신속하고 편리해졌습니다.

 

한편, 순환기내과의 심혈관예방클리닉, 신경외과와 신경과가 참여하는 토요뇌신경클리닉, 재활의학과·신경외과·정형외과의 토요척추관절클리닉, 이비인후과의 청소년 음성크리닉, 소아청소년과의 알레르기전문클리닉, 소아심장클리닉, 영유아진단크리닉 등이 새로이 개설되었습니다.

 

한방병원은 1내과(간장), 2내과(뇌혈관, 순환기), 3내과(소화기), 5내과(호흡기), 6내과(신장), 부인과, 소아과, 피부과, 안이비인후과, 신경정신과, 사상체질의학과, 재활의학과, 침구과(척추관절, 마비질환), 동서협진실 등 전체 진료과(14개 과) 28명의 의료진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치과병원에서도 보존과, 보철과, 소아치과, 치주과, 구강악안면외과, 영상치의학과, 교정과, 구강내과, 급속교정센터 만성통증센터 등 9개 과에서 10명의 의료진이 동참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전체 진료과에서 야간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경희의료원은 총 37개 진료과 80명의 의료진이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토요 진료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토요 진료 확대 시행에 따라 내원 환자를 분산시켜 진료 대기시간이 줄어들어, 더욱 신속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진료과는 전화예약 또는 당일접수로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특히 당일 진료신청을 한 경우에도 한 분도 빠짐없이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조치하여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경희의료원은 대학병원의 사명인 교육, 연구, 진료 이외에도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진료시간: 오전 900- 오후 12:30/ 전화예약: (02)958-9988)

정지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