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병원의 품격

병원이 품격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등록일 2011년04월13일 13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가의 품격, 국격(國格)에 대해 한동안 회자된 적이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병원의 품격이란 책이 출간되어 보건 행정과 의료경영 계열 교수 및 학생 그리고 의료기관의 구 성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병원의 품격은 품격이 있는 병원의 공통적인 특징으로 환 자중심의 사고와 실행력, 미래에 대한 통찰력과 직관력 그 리고 직원을 소중히 여기는 조직문화를 꼽고 있다.

 

저자인 일본 도쿄 의과치과대학 대학원 가와부치 고이치 교수는 병원 경영이 점차 어려워지는 시대적 상황에서 보다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병원들이 존재 하며 이런 병원들의 노력 때문에 병원의 품격이 유지될 수 있다고 말한다.

공역자인 김영설 원장(경희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내분비내과 교수)와 이종훈 팀장(경희의료원 의과학연구원 연구지원팀)은 서문을 통해최근 국내에서 의료기관 평가인증이 필수적인 상황이며 우리나라의 의료제도도 일본과 유사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조만간 의료기관의 품격이 화두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의료인들이 병원 경영의 문제만이 아닌 병원 본연의 자세를 성찰하게 하는 교양도서로서 의의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번역을 계획하였으며 이 책을 통해 우리나라에서도 병원의 품격에 대한 관심이 시작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나타냈다.

옮긴이 : 김영설(경희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이종훈(경희의료원 의과학연구원 연구지원팀장)

지은이 : 가와부치 고이치

출판사 : 노보컨설팅

발행일 : 2011.02.10

페이지 : 152

가 격 : 12천원

김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