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정신의 다양한 현상과 병적 증상에 대한 책 '정신병리학 입문'

등록일 2012년04월04일 08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신건강의학과 임상의사와 전공의 그리고 임상심리사를 비롯한 정신건강의학 관련 전문가들에게 기본적이고도 유익한 지식을 얻는데 도움이 될 만한 책이 발간되었다.

 

경희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송지영 교수가 쓴 <정신병리학 입문>은 이상(異常) 정신현상, 즉 정신증상에 대한 정의와 연관된 개념을 설명한 입문서이다. 정신과 임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흔한 증상과 이와 관련된 정신증상군을 의식, 지각, 감정, 사고, 기억 등으로 구분하여 기술한 책이다.

이 책은 2009년에 발간된 책 <정신증상:기술과 이해>의 수정 증보판으로 1부는 정신질환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전반적인 내용, 2부에서는 임상에서 볼 수 있는 각 증상을 기술했다. 3부는 앞의 다양한 증상들이 조합되고 일관성 있는 체계를 형성하는 진단 분류 체계에 대하여 그 간의 변천과정을 역사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송지영 교수는어떤 특정의 가설이나 학파에 의거하지 않고 기술 정신병리학의 관점에서 나타는 현상을 그대로 기재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였다라며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전문가 이외에도 인간의 특성을 이해하고자 하는 철학자, 심리학자, 사회학자들에게도 좋은 참고서가 되리라 믿는다.”라고 밝혔다.

제 목 : 정신병리학 입문(개정판)

저 자 : 송지영(경희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펴낸곳 : 집문당

페이지 : 644페이지

발행일 : 2012.02.25

가 격 : 38,000

김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