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내과의 불편한 진실

등록일 2014년07월23일 09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환자를 직접 대하는 임상의가 한 발 앞서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은 무엇일까? 진료에서 왜 그럴까?”라는 의문을 갖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할 수 있다. 바쁘고 복잡한 임상에서 그저 선배 의사의 지시만 따르고 아무런 의문을 갖지 못하면 앞서가는 발전을 기대하기 어렵다.

내과의 불편한 진실은 임상의전공의가 적어도 1주에 한 번은 경험할 수 있는 문제와 전반적인 내과 지식에서 멀어지기 쉬운 전문의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위주로 선별했다. 또한, 평소에 놓치기 쉬운 의문을 제시하고 근거에 의한 구체적인 설명을 제공해 임상을 배우기 시작한 전공의에게 좋은 지침서이며 개원의전공의를 교육하는 지도 전문의에게도 도움을 준다.

옮긴이 경희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김영설 교수는 교과서나 진료 지침에서 알려주지 않는 의문에 대한 해답을 주는 도서.”라며 앞으로 임상의가 가진 의문을 쉽게 해소해 줄 수 있는 좋은 책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라고 발간 소감을 밝혔다.

도서 정보

-지은이 : Yasuhiro Komatsu, Makoto Taniguchi

-옮긴이 : 김영설, 이상열 (경희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펴낸곳 : 군자출판사

-발행일 : 2014.05.19.

-페이지 : 297

-가격 : 27,000

이재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