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당뇨병 치료혁명–INCRETIN IMPACT

등록일 2015년09월21일 10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당뇨병 환자의 필수 조건인 혈당관리는 지속적인 운동과 식단조절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기 힘들다. 이럴 때 당뇨환자들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약제이다. 당뇨병 환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약제는 혈당이 높을 때만 혈당을 내려주는 것으로 완벽하진 않지만 이런 기대에 가장 근접한 약제가 인크레틴 관련제다. 때문에 인크레틴을 약으로 만들어 사용하게 된 것은 당뇨병 치료혁명으로 표현할 수 있다.

 

최근 국내에서 발간된 당뇨병 치료혁명 INCRETIN IMPACT’는 인크레틴과 관련된 복잡한 이론을 알기 쉽게 정리한 책이다. 다양한 증례를 수록해 임상 경험이 부족한 전공의와 진료에 참여하는 임상의에게 도움을 준다. 또한, 단순한 번역을 뛰어넘어 한국에서 개발된 DPP-4 억제제 등 우리의 현실에 필요한 내용을 보강했다.

 

이 책을 옮긴 경희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이상열 교수는 인크레틴과 함께 DPP-4 저해제, GLP-1 수용체 작용제에 대한 설명이 담긴 도서라며 실제 환자를 보는 진료 현장에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도서 정보

-지은이 : Jun Takeda

-옮긴이 : 김영설, 이상열(경희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펴낸곳 : 군자출판사

-발행일 : 2015.09.10

-페이지 : 144p

-가격 : 25,000

이재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