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2017 자원봉사 정기교육 성료

등록일 2017년06월02일 17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은 5월 31일(수),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2017 자원봉사 정기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효종 대외협력본부장, 위욱환 교류협력팀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1
부에서는 어르신에게 흔한 안과질환의 예방과 치료(경희대학교병원 안과 박인기 교수) 건강강좌와 음악공연 오카리나 연주(김현순 자원봉사자)가 진행됐다. 이어진 2부는 호스피스봉사를 하며(호스피스 김인자 봉사자)를 주제로 봉사 수기 발표와 음악공연 플루트 연주(플루리스트 강희)로 채워졌다.

김효종 대외협력본부장은
올해도 많은 자원봉사자분들께서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고 계신다. 그 마음에 대한 감사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크다.”라며, “아픈 환자들을 대하는 병원 자원봉사가 분명 힘든 점이 많을 텐데도 관심과 사랑을 실천해주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한편, 경희의료원은 1998년부터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VMS(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인증기관으로 지정받은 바 있다. 연간 약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환자 접점부서에서 환자 안내, 물품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자원봉사 참여 문의: 02-958-2997(경희의료원 교류협력팀)
박영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