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과학연구원 동서의학연구소, ‘2017 국제 심포지엄’ 개최

한의학 연구의 새 패러다임을 논하다.

등록일 2017년11월20일 08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의과학연구원 동서의학연구소(소장 고성규)가 지난 13(), 경희대학교 한의과학사업단과 공동으로 ‘2017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의학 연구의 새 패러다임을 논하다.’를 주제로 국내외 학자들의 초빙 강연으로 꾸며졌다.

 

이태원 경희의과학연구원장, 김남일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암치료 분자타겟으로의 STAT3(Gautam Sethi 교수, 싱가폴국립대) TNF수용체를 타겟으로하는 항암 면역치료제개발(지현배 박사, 미국 AMBRX 제약회사) 유방암보존술의 3D프린팅기술과 AI의 응용(고범석 교수, 아산병원) 핵수용체 NR2E3의 암에서의 새로운 기능(김경현 교수, 미국 신시내티대학) 순으로 강연이 진행됐다.

 

동서의학연구소 고성규 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전통의학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고 연구를 협력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동서의학연구소가 WHO전통의학센터로서 국내외 전통의학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향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발판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지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