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병원 비뇨기과, 전립선암 건강강좌 성료

등록일 2013년11월22일 17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대학교병원 비뇨기과(과장 이선주)는 지난 1119일 개최한 ‘2013 탑 캠페인전립선암 건강강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예상 인원을 훨씬 초과한 250여 명이 참가했으며, 의료원에서는 추가로 옆 강의실을 개방하여 화면을 통해 실시간 영상 중계를 진행했다.

 

건강강좌에 참가한 전원에게 전립선특이항원(PSA)검사를 제공했으며, 비뇨기과 전승현 교수와 강경란 영양사가 각각 '전립선암의 진단과 치료', '전립선암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식사요법'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또한, SM서비스아카데미 박미경 강사를 초청해 부부클리닉에 대한 특별강연도 진행했다.

 

전승현 교수는 강의에 앞서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전립선암 환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전립선암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면서 "전립선암의 예방부터 치료까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건강한 노년의 삶을 유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립선은 남성의 정액을 만드는 생식 기관 중 하나로, 소변이 방광에서 요도로 나가는 곳을 반지처럼 둘러싸고 있다. 전립선암은 다른 암에 비해 초기 진행속도가 비교적 느리고 조기진단 및 치료로 95% 이상 치료가 가능한 질환으로, '착한 암으로도 불린다.

신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