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봉사단, Magnolia 2016 목련상

학술과 실천의 결합으로 공동사회 건설에 기여한 공로 인정

등록일 2016년12월28일 13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의료원 봉사단체 한마음봉사단(단장 이태원 의과학연구원장)1216() 19시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된 Magnolia 2016에서 목련상을 받았다.

경희대학교 매그놀리아 행사는 매년 연말 경희가 이뤄낸 지난 1년간의 성취를 돌아보며 대학다운 미래대학을 향한 열정과 의지를 공유하는 자리로 한마음봉사단은 학술과 실천의 결합을 통해 공동사회 건설에 기여한 구성원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목련상의 실천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한마음봉사단은 인간에게 사랑을, 인류에게 평화를이라는 기치 하에 교수와 행정직원 등 경희의료원 구성원 8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의료봉사 단체이다. 19973월 창립하여 80여회의 국내의료봉사 활동, 25여회의 해외 의료봉사활동과 불우이웃돕기, 지체장애시설 봉사, 헌혈운동, 재능기부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주말 무료 진료(3,674)를 실시함으로써 민간 외교사절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동대문구 회기동 저소득층에 매년 의료비 500만원 지원 및 쪽방촌 따뜻한 연말나눔 행사등을 통하여 소외계층에 구호품 전달과 의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20169월에는 경희학원 내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엠디엠, 한국자산신탁() 문주현 회장으로부터 Global Trust 기금 1억 원을 유치하고, 한마음봉사단 봉사단 버스구입비 5천만 원 기부를 통해 경희학원 봉사버스를 구입하기도 했다.

 

이태원 원장은 한마음봉사단은 1997년에 만들어져 올해로 스무살이 되었다. 그래서 오늘 이 자리가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지금까지 나눔과 기여 그리고 헌신의 정신으로 함께 해준 우리 의료기관의 모든 선후배 동료 모든 분과 이 영광을 함께 하고자 한다.”라며, “향후에도 한마음봉사단은 소외받고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국내 및 해외의료봉사를 나눔과 실천을 목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