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악안면외과 권용대 교수, 복지부 연구과제 선정

골재생 기술개발 연구로, 3년간 12억 원 지원

등록일 2014년06월02일 16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희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박영국) 구강악안면외과 권용대 교수 연구팀이 생체활성 나노융합 신소재 기반 골재생 기술 개발이란 연구과제로 보건복지부로부터 12억 원의 연구비를 수주했다.

권 교수팀의 이번 연구는 2014년도 상반기 보건복지부 질병중심 중개중점 연구개발사업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3년간 12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연구 과제는 총 3개의 세부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괄책임자는 권용대 교수가, 치의학전문대학원 악안면생체공학교실 이재형, 이상천 교수가 세부 책임자로 연구를 진행한다.

 

효과적인 골재생 관련 연구는 그동안 필요성과 배경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었으나, 제한점도 많았다. 그간 연구가 국소적 골재생에 국한돼 있었다면 이번 연구는 골격계 전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골재생을 목표로 연구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격계 문제를 전신적으로 개선하고 골재생이 필요한 부분에 국소적 성장인자를 적용, 효과적인 골재생을 확인할 예정이며, 골재생 생체활성화물질의 복합 효과 기능과 기전 확인을 위해 생물학과 생물정보학적 기법을 적용해 연구를 진행한다.

 

구강악안면외과 권용대 교수는 골재생 융합 연구는 골다공증과 같은 골질환 치료기술 개발에 기반 연구가 될 수 있다.”라며 경희대학교의 우수한 연구자들이 유기적인 공동연구를 통해 다양한 골 관련 질환에 파급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골재생 융합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사진설명 : 좌로부터 악안면생체공학교실 이재형 교수, 구강악안면외과 권용대 교수, 악안면생체공학교실 이상천 교수

김지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의대 치과 한방 의료계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